그림이 잘 보이지 않으면 그림을 "클릭" 하세요 ^^
그림 A
위 그림A 는 수구의 1쿠션 지점으로의 예상진행동선의 기울기와 2쿠션 이후 3쿠션지점으로
향하는 수구의 진행동선의 기울기를 비교한 것이다
그림에서 수구는 예상진로인 "10" 의자리로 올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7" 의 자리로
진행한다
이를 기준으로 아래 노잉글리쉬 시스템을 적용할때 3쿠션값을 찾는데 이용하기 바랍니다
그림 B
노잉글리쉬 시스템를 이용한 2쿠션 뱅크샷이다
어떤 포지션에서 구사할 수 있는 초이스는 7 ~ 8 가지의 초이스가 가능하다고 한다
그중에 어떤 초이스를 하는지는 포지션에서 자신이 가장 자신이 있는 방법을 초이스한다
지금 설명하고자 하는 노잉글리쉬 2쿠션 뱅크샷도 조금만 익숙해 지면 너무나 쉽고 편한
초이스가 될 수 있다
그림의 포지션에서 1적구인 빨공을 수구가 얇게 맞출것인지 두껍게 맞아야 하는지 선택한다
수구가 2 쿠션에서 3쿠션으로 진행하는 동선과 수구가 1쿠션으로 가는 진행동선은 그림 A
에서 설명한대로 기울기가 다릅니다 즉 2쿠션에서 3쿠션지점으로 진행하는 동선의 기울기가
더욱 퍼져서 옵니다 이러한 기울기를 참고하여 3쿠션값을 찾으셔야 합니다
1적구의 맞아야 할 두께를 고려하셔야 합니다
대충 "7" 이 나온다
그다음 수구의 1 쿠션으로의 가상진행동선을 그리면서 수구의 장축의 연장선상의 수구값을
찾는다 " 23 " 이 나온다
공식에 따라 1쿠션값은 ( 수구값-3쿠션값)/2 이므로 1 쿠션값은 (23-7)/2 = 7.5 가 된다
수구의 연장선상의 값을 23 에 고정하고 1 쿠션의 값인 7.5 의 지점에 수구의 진행동선이
그려지는지 확인한다
맞다면 그자리에 상단 혹은 중상단 무팁으로 부드럽게 수구에 큐의 무게만 실어주는
스트록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득점에 성공할 것이다
만일 수구위에서 큐를 1쿠션의 값인 7.5 를 겨냥하고 수구값이 23 이 아니고 변한다면
1쿠션값은 7.5 가 아니므로 다시 계산한다
TIP !!
상단당점과 중상단 당점의 차이가 분명이 있습니다
수구의 진행동선은 거의 차이가 없으나 3 쿠션을 맞고 난뒤의 수구의 진행동선에서 아주
작은 차이가 납니다
상단당점의 수구의 진행은 수구가 쿠션에 부딪히며 진행하면서 생긴 자연각이 중상단당점
보다 작습니다 수구가 쿠션에 부딪히며 테이블을 구르면서 생기는 자연적인 회전성향(자연각)
이 중상단덩점일때 훨씬 많이 받아 드립니다
작지만 3 쿠션이후 수구의 진행동선에 차이가 있는 만큼 익혀 좋으셨다가 적절이 적용하세요
그림 C
(22 - 10)/2 = 6 즉 1쿠션값은 "6" 인것이다
그리고 3쿠션을 향해 오는 수구의 예상진행동선은 수구가 1쿠션으로 향하는
기울기 보다 조금은 더 기울어 지기에 그점에 대한 고려를 어느정도 해주면 더 정확할 것이다
다음은 파이브앤 하프 시스템을 적용이 가능한 포지션에서도 노잉글리쉬 시스템이
더 편한 경우의 포지션이다
그림D
파이브앤하프 시스템을 적용한다면 파란색 라인의 B 라인으로 수구에 중상단 1팁반의 당점에 반대편 장축 " 20 " 의 지점에 부드럽게 스트록을 하면 가능한 포지션이지만 짧은각에서
F&H 시스템을 적용하기가 여러 보정값과 함께 당점과 스트록의 세기에도 민감하므로 자칫 스트록이나 당점에 실수가 있다면 실수를 할 가능성이 어느정도 존재한다
이럴때 빨간색 A 라인의 노잉글리쉬 시스템을 적용하면 2쿠션 지점을 통과하면서 화살표와
"A" 라고 표시된 지점부터 수구에 약간의 자연회전이 생기게 된다 그이후로 3쿠션으로 그리고
목적구까지 자연각을 이루며 진행을 한다 즉 그만큼 득점에 성공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다
출처 : http://blog.daum.net/pakss9/15274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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