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구사하는 당구 볼시스템
제가 구사하는 당구중에 실전용으로 사용하는
시스템과 내용들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첫번째 이야기로 볼시스템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볼시스템은 8이라는 숫자를 기역해야 합니다.
두께와 팁수를 합한 최대의 숫자를 8로 합니다.
-두께설정
공두께의 절반을 4개의 두께로 정합니다.
-팁설정
팁의 회전량을 최대4팁으로 정합니다.
4의 두께에 4의 팁을 주면 8이된다
그이상의 두께를 치는 것은 응용의 부분입니다
그러면 이제 보내는 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의 길
두께1 + 팁회전량3
두께2 + 팁회전량2
두께3 + 팁회전량1
두께4 + 팁회전량0
모두 합이4이므로 화살표의 선상에 있는 길에서는 모두 맞는 길이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무리한 회전량과 얇은 두께를 선호하지는 않기 때문에
저는 두께2의 팁2, 또는 두께3의 팁1의 회전량을 선호합니다.
*이런한 것의 기본적은 조건은 등속스트록의 팔로우샷을 하는것입니다.
속도는 3~4정도의 속도가 맞을 것 같습니다.
▶등속스트록은 큐를 수평으로해서 백스트록과 팔로우스트록을 일정한 속도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예비스트록일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팔로우샷은 무리하게 뻣는것보다 기본적으로 부드럽게 내보낼수있는정도의 팔로우를 얘기합니다.
상박이 접혀도되고 하박만 써도 됩니다.
▶속도는 3쿠션정도나 4쿠션정도 맞을 정도의 세기 입니다.
이제는 보정값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의 위치에 따른 보정값
4의 길에 있을때 보정값0인 경우
기본적인 공의 배치입니다. 보정값은 0입니다.
4의 길에서 보정값 -1인 경우
내공이 제1적구보대 둔각으로 있을때 보정값 -1
위와 같이 있을때 4의 길로 보낼려고 하면 볼시스템3으로 해야 합니다.
두께1의 2팁
두께2의 1팁
두께3의 0팁
개인적인선호는 두께2의 1팁을 선호합니다.
4의길에서 보정값-2인경우
내공이 제1적구보대 더 둔각으로 있을때 보정값 -2
위와 같이 있을때 4의 길로 보내려고 한다면 볼시스템2로 해야 합니다.
두께1의 1팁
두께2의 0팁
개인적으로는 두가지 모두 구사합니다.
지금까지 4의 길에서 보정값을 알아봤는데요
다른 길도 마찬가지의 응용을 적용하면 됩니다.
-3의길
-2의길
-6의길
개인적으로 길이 좁아지면 실제로 볼시스템을 적용할때 조금 더 짧아지고,
길이 길어지면 조금씩 더 길어집니다.
2의길 안쪽으로는 저는 느낌적으로 두께나 회전량을 더 줍니다.
6의길 이상에서는 저는 느낌적으로 두께나 회전량을 더 뺍니다.
볼시스템은 안으로 돌려치기(학구, 오마오씨)나 리버스, 리버스엔드에 응용할수 있습니다.
출처 : http://khksul1610.tistory.com/44
'당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스템을 응용할 수 없는 3쿠션의 형태 (0) | 2016.09.29 |
---|---|
3쿠션 당구 볼시스템 2 (0) | 2016.09.29 |
3쿠션의 모든것 (1) | 2016.09.29 |
[3쿠션] 플러스투 (0) | 2016.09.29 |
[3쿠션] 제각돌리기 계산법 ( 학구, 하쿠, 옆돌리기 ) (1) | 2016.09.29 |